진정한 의미의 대한민국 첫 IT소셜미디어인 마이닝독(miningdog.com)이 4월부터 줌인터넷이 운영하는 검색포털인 "줌(ZUM.COM)"의 뉴스섹션에 컨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마이닝독은 IT분야의 최신 보고서와 동영상, 이벤트, 뉴스를 회원들이 직접 올리고 공유하는 소셜미디어이다.

마이닝독 회원으로 가입하면 IT벤더들이 제공하는 의미 있는 최신 보고서와 동영상, 뉴스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개인 마다 보관함을 만들어 관심가는 컨텐츠를 보관하거나 관리할 수 있다.

또 보고서, 동영상, 이벤트, 뉴스를 마이닝독 사이트에 직접 올릴 수 있고, 내페이지에서 해당게시물에 접근한 인원수 등 확인하는 등 편리한 관리자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닝독에서 찾아낸 다양한 정보를 마이닝독의 내폴더에 보관하세요. 사용자 취향이나 IT 분야별로 사용자가 직접 폴더를 생성해 다양한 보고서와 동영상을 분류해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에서 발견한 정보를 하이퍼링크 형태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닝독에선 메일이나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의 지인들에게 내가 발견한 IT정보를 바로 전달해 공유할 수 있다.

게시물을 본 사람이 게시물을 올린 사람에서 의견이나 질의 등을 제시할 수 있는 상담요청 기능을 제공해, 회원간 커뮤니케이션 강화에서 관심을 기울였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