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직영팀 석예담 담당자, 사기 용의자 얼굴 기억하고 경찰에 신고하며 끝까지 뒤쫓아

사진 = 서울 양천경찰서에서 표창장을 받고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GS25 석예담 담당자(맨 오른쪽)
사진 = 서울 양천경찰서에서 표창장을 받고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GS25 석예담 담당자(맨 오른쪽)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GS25 근무자가 사기 피의자를 뒤쫓아 검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더 큰 피해를 막았다.

GS25 직영팀에서 근무하는 석예담 담당자(28세)는 지난 2월 26일, 퇴근길에 강서구 목동 근처 GS25에 잠깐 들렀다가 매장 앞에서 수상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발견했다. 

매장 밖에서 내부를 살피며 불안하게 두리번거리는 것을 본 석예담 담당자(이하 석 담당자)는 지난 주 회의시간에 영업 관리자로부터 공유 받았던 사기 사건 관련 내용을 떠올렸다. 

GS25는 각 매장에서 범죄 및 사건사고가 발생하면 해당 영업팀에서 범죄 내용과 용의자의 인상착의에 대해 공유하며 사례를 전파한다. 

이는 피해 사례를 공유하고 대처 및 예방 방법에 대해 안내하며 혹시나 발생할지도 모르는 범죄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이다. 

GS25 석 담당자는 키와 복장 등 인상착의가 전달받았던 사기 용의자의 비슷하다고 판단했지만 단순한 의심 만으로는 사기 용의자가 맞는지 판단할 수가 없어 조용히 뒤를 따라갔다.
 
사기 용의자는 GS25 뿐만 아니라 범행 대상으로 삼은 지역에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편의점에 하나 하나 들러서 자신의 신분을 사칭해 수십 건의 사기 행각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석 담당자는 용의자로 추정되는 인물이 약 10분간 7개의 편의점에 들리는 것을 보고 범인임을 확신한 후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범인의 행방을 놓치지 않기 위해 계속해서 빠르게 따라붙으며 경찰관과 통화로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리던 중 용의자가 갑자기 택시에 탑승했다. 

이때, 범인을 절대 놓치면 안된다고 판단한 석 담당자는 택시를 쫓아 100미터 가량을 전속력을 다해 뛰어가며 차량 번호를 경찰에게 반복해 외쳤다. 

때마침 용의자가 탑승한 택시의 맞은편에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차가 도착했고 경찰은 주변 일대 차량 전체를 멈춰 세운 후 택시에 탄 범인을 검거할 수 있었다. 

이에 석 담당자는 사기 피의자 검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 양천경찰서로부터 지난 6일 표창장을 받았다. 

또, GS리테일은 긴박했던 상황에도 용기를 내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끝까지 범인 검거를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한 석 담당자에게 CEO 명의의 감사카드와 자필 편지를 전달하며 격려했다. 

석예담 GS25 직영팀 담당자는 “용의자임을 확신한 순간 ‘잡아야 한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고 놓치면 안된다고 판단해 끝까지 뒤쫓았다”며 “저의 작은 관심과 노력으로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며, 앞으로도 주변을 세심하게 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GS리테일 조직문화서비스팀 팀장은 “위험할 수도 있었던 상황에서 끝까지 의심의 끈을 놓지 않고 범인을 추격했던 석 담당자의 용기를 진심으로 칭찬한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범죄 및 사건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