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커피의 대중화를 선도한 바빈스커피가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카페창업 브랜드 바빈스커피는 ‘일상 속 휴식 한모금’이라는 슬로건으로 메뉴가격, 메뉴군, BI, 인테리어 등 전 분야에 걸쳐 새롭게 단장했다. 이를 통해 스페셜티 커피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설명이다. 

먼저 파격적인 가격 정책을 선보인다. 스페셜티 커피 투샷 기반의 킹사이즈 아메리카노를 2000원에 판매한다. 기존의 저가커피 시장은 품질이 떨어졌고, 일부 스페셜티 커피를 취급하는 브랜드는 고가정책을 펼쳐 고객이 쉽게 찾지 못하였다. 게다가 대다수의 브랜드가 가격을 인상하는 이 시점에 바빈스커피는 최고급 스페셜티 커피를 저가커피 가격대에 판매하기에 업계에서도 이번 역발상 전략이 혁신적이라는 평가다. 

BI 및 인테리어도 최근의 트랜드를 반영하여 가볍고 친근하게 단장했다. 쉼표(,)를 캐릭터화한 심볼, 편안함과 신뢰를 나타내는 블루 계열 컬러로 바빈스커피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했다.

바빈스커피 관계자는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관심은 폭발적이나 높은 가격으로 인해 고객이 즐겨마시기에는 부담스러웠다”며, “스페셜티커피 2샷 킹사이즈 2000원 전략을 통해 타 브랜드가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확보했다. 고객의 만족은 곧 가맹점주의 만족으로 이어지기에 앞으로도 이와 같은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바빈스커피는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하여 카페창업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가맹비 면제, 본사 無조건 기기장비 리스 프로그램, 무이자대출, 인테리어 자율시공 등 창업혜택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창업설명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3월 21일(목) 상암동 본사에서 진행되며,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