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약햇반세트, 햇반선물세트 등 실제 판매하는 제품 아닌 이미지로만 존재하는 햇반 세트 제품 선봬

사진 = CJ제일제당 햇반 가상 제품 '보약햇반'
사진 = CJ제일제당 햇반 가상 제품 '보약햇반'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CJ제일제당이 햇반 SNS를 통해 햇반 가상 제품인 ‘보약햇반세트’와 ‘햇반선물세트’ 콘텐츠를 운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햇반 가상 제품이란 말 그대로 실제 제품이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 이미지로만 존재하는 제품이다. 햇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에 사진으로 선보이고 있는 이 제품은 ‘햇반의 일상식화’라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 캠페인의 주 타깃은 SNS 활동이 가장 활발한 Z세대, 즉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포함한 햇반의 미래 잠재고객들이다. 햇반 제품에 대한 재미요소 전달과 흥미 유발을 통해 친근한 제품으로 인식시키자는 것이다.  
 
보약햇반세트와 햇반선물세트에 이어 매월 한 가지씩 햇반 가상 제품을 선보일 예정인데, 소비자 반응에 따라 내부 검토 후 상품화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노현경 CJ제일제당 마케팅전략팀 과장은 “햇반 가상 제품은 햇반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일상식’으로 보다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