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은 시기와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기는 외식 메뉴다. 인스타그램에 #치킨을 검색하면 약 3,600만 개의 게시물이 뜨는 등 치킨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사랑은 계속되고 있다.

신규 예비 창업자나 업종변경창업 및 업종전환 창업자들에게 가장 관심 받는 창업아이템으로도 치킨 프랜차이즈가 빠지지 않는다. 

1977년 서울 수유동에 문을 연 ‘삼성통닭’이 2011년 ‘오늘통닭1977’로 이름을 바꾸고 2012년부터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변신했다. 43년간 닭을 통째로 튀겨내는 진짜 통닭을 선보여왔다. 

'오늘통닭 1977'은 현재 전국 5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요즘 같은 불경기에 가맹점과 상생하는 브랜드로서 합리적인 창업 비용과 간편한 조리시스템으로 예비 점주들에게 관심 받고 있다.

'오늘통닭 1977'은 5가지 정직한 재료와 특유의 숙성 비법이 담긴 조리법으로 전통적인 방식으로 통째로 튀겨 만드는 통닭이 43년간 변함없는 맛을 유지하고 있으며, 통째로 2번 튀겨낸 옛날통닭이 대표 메뉴다. 

최근에는 영화 <극한 직업>의 열풍에 따라 마늘치킨이 대세인데, '오늘통닭 1977'의 마늘갈비치킨 메뉴도 이 여세를 몰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바삭한 통닭에 마늘 후레이크를 올리고 달콤 짭짜름한 갈비맛 소스로 듬뿍 버무려낸 맛이 일품으로, 다양한 SNS에 업로드되며 인기 메뉴로 떠올랐다. 

성공창업의 지름길을 찾는다면 맛으로 승부 보는 '오늘통닭 1977'의 치킨으로 창업아이템을 구상해보길 권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