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보육교사나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을 원하는 응시자들이 늘면서 한마디로 대세라고 볼 수 있겠다. 유망자격증은 항상 사회현상과 깊게 연관되어 있는데 각 정당에서 경쟁을 하듯 사회복지 정책을 내놓고 있는 것이 지금은 일반적으로 보여 진다.

국민들의 복지욕구와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복지영역이 계속해서 확대 될 것으로 전망되며, 복지 분야의 업무 또한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미 무상보육이 일부 시작되었으며, 관련된 담당공무원수를 증원하여 신규 채용한다고 이미 발표한바 있다. 또한 보육교사 분야의 전망을 들여다보면, 맞벌이 부부율 증가, 어린이집 및 기타 보육시설이 증가하는 추세로 보육분야 업무도 대폭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사회복지사 또는 보육교사의 각 분야에 따른 소요인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안정되고 정년이 없는 직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학점은행제로 진행되는 보육교사2급 자격증,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평생교육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은 온라인(동영상)과정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됨 없이 진행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수업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에서 크게 절감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보여 진다.

취득조건이 까다롭지 않은데다가 동시에 학위취득까지 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고등학교졸업자, 바쁜 직장인과 학생은 물론 주부와 노인들까지 컴퓨터만 있으면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어 관련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다.

한국사이버교육진흥원 관계자는 “현재 2014년 1학기 온라인수업 추가 모집 중이며, 사회적 요구와 전문화로 앞으로 더욱 각광 받고 유망자격증으로 발돋움 할 것이기에 미리 대비하여 취득을 하거나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요가 지금보다 급증하게 되면 자격증 취득 기준이 강화되어 변경 되거나 지금 기준보다 어려워질 전망이기에 발빠르게 준비하여야 한다.” 라며 늦기 전에 한 발 앞서 취득하는 것이 좋다.

한국사이버교육진흥원의 경우 2014년 1학기를 맞이하여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에 대한 등록금지원 할인혜택뿐 아니라 학습지원시스템을 통해 수강생들이 자격증 취득 후,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방과후지도사, 미술심리상담,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심리상담사, 독서성품지도사,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 등의 관련된 부가적인 자격증취득 혜택을 무료지원 해주고 있다고 한다. 또한 학습참고자료를 지원하고 1:1학습관리시스템으로 수강생들의 부담을 한결 덜어주고 있다.

전국 어디서나 무료상담 및 수강이 가능하며, 철저한 1:1 전담관리시스템으로 "혼자 하는 것보다 꾸준히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이 된다."고 장점을 강조하면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또는 평생교육사2급 취득방법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학점은행제 무료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홈페이지(www.irumedu.com) 상담게시판 또는 전화문의(1600-4689)에서 학습안내 및 무료상담을 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