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2 19:20 (일)
함양농업대학 제12기 입학식 개최
함양농업대학 제12기 입학식 개최
  • 최효정 기자
  • 승인 2019.03.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농업의 혁신과 변화를 선도할 농촌의 핵심인재양성 교육 시작
▲ 제12기 함양농업대학 입학식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함양군은 21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서춘수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농업관련단체장, 입학생 75명 등과 함께 함양 미래농업을 선도해 나갈 농업인재 리더 양성을 위해 제12기 함양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함양농업대학은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대처능력 향상이라는 목표아래 ‘느낌 있는 교육, 재미있는 교육, 실천 가능한 교육’을 슬로건으로 올해는 농업마케팅반 1개반을 개설했고, 학사운영은 3~11월까지 9개월간 총100시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입학생들은 바쁜 농사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농업기술을 배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농가와 도시에서 함양군으로 귀농해 정착하고자 하는 농가들이 배움에 열정을 가지고 있으므로 수준별 교육과 현장교육을 병행하는 등 교육생들에게 맞춤형 교육방식을 적극 도입해, 실질적인 교육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입학식에서 “교육생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과 우수한 농업전문인의 교육을 통해 한 사람의 낙오도 없이 9개월간의 학사일정을 잘 마치고 함양농업을 선도하는 전문농업인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입학식이 끝난 후 진행된 특강시간에는 홍익뿌리인성교육원 김동덕 원장의 ‘동양사상을 통한 자기경영/셀프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