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3 22:20 (월)
(기획) 봄철 불청객 춘곤증은 식감·영양 풍부한 간편간식으로 극복하세요!
(기획) 봄철 불청객 춘곤증은 식감·영양 풍부한 간편간식으로 극복하세요!
  • 정정환 기자
  • 승인 2019.03.2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식·음료업계, 춘곤증 타파하는 B.O.M. 솔루션 제안
▲사진=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돌(Dole)코리아, 올즙, 정식품, 돌(Dole)코리아, 풀무원, 동원F&B
▲사진=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돌(Dole)코리아, 올즙, 정식품, 돌(Dole)코리아, 풀무원, 동원F&B

[데일리그리드=정정환기자] 

- 미세먼지 동반한 봄 날씨와 함께 찾아온 춘곤증 탓에 졸음, 무기력증 겪는 사람들 증가
- 식·음료업계, 춘곤증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 견과류 등을 포함한 간편간식 제안

봄의 시작을 알리는 경칩, 춘분이 모두 지나 본격적인 봄 날씨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봄철 불청객인 ‘춘곤증’때문에 졸음과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미세먼지까지 연일 기승을 부리고 있는 상황에서, 주로 환기가 잘 되지 않는 밀폐된 공간에서 생활하는 학생. 취준생, 직장인 등은 훌쩍 찾아온 봄이 야속하기만 하다.

 

만성피로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춘곤증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규칙적인 생활과 간단한 스트레칭 등이 꼽힌다. 이때 맛, 식감 등을 두루 갖춘 간식도 함께 한다면 춘곤증을 보다 수월하게 이겨낼 수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춘곤증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일명 ‘B.O.M,’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춘곤증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고, 휴대도 간편한 다양한 간식들을 소개한다.

■ Being awake with fruit (상큼한 과일로 졸음을 깨어보세요)
봄에는 활동량이 늘어나면서, 각종 영양소의 결핍 현상이 일어나기 쉽다. 이때 비타민C가 들어있는 과일간식을 섭취하는 것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과일 특유의 상큼 달콤한 맛으로 춘곤증을 겪는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과일간식들을 소개한다.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의 ‘후룻컵’은 100% 과즙에 엄선한 과일을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2in1 제품이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컵에 포크가 함께 동봉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과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먹을 때 소리가 나거나 향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학교나 회사 등에서 옆사람 눈치를 보지 않고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 본 제품은 ‘파인애플컵’, ‘복숭아컵’, ‘망고컵’, ‘자몽메들리컵’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자의 기호에 맞게 원하는 과일을 즐길 수 있다.

돌 가공식품 관계자는 “‘후룻컵’은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과일을 과육과 과즙 두 가지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춘곤증을 이겨내고 싶은 현대인들에게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최근 각종 SNS 등에서 화제를 끌 고 있는 ‘노니’를 활용한 음료도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식품 브랜드 올즙은 최근 일상에서 간편하게 노니 맛을 즐길 수 있는 ‘올바른 노니주스’를 출시했다. 본 제품은 오래 전부터 약재로 사용돼 온 노니 열매의 효능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노니 원액 100%음료로, 소비자가 노니를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고 만들었다.

■ Overcome spring fever with seaweed (해조류 활용 간식으로 춘곤증을 극복하세요)
미역, 김 등 해조류에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돼 있어 미세먼지로 인해 몸에 축적된 유해물 배출 및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주로 반찬으로 섭취하던 해조류를 바삭한 식감과 특유의 풍미를 자랑하는 스낵 타입으로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원F&B의 ‘양반 더킴스 3종’은 명장이 엄선한 김 원초와 현미, 어포, 쌀누룽지 등 건강한 원물을 활용해 만든 해조류 스낵이다. 원료들이 가진 풍미와 건강성에 스낵의 바삭한 식감을 살려, 아이들의 간식은 물론 어른들의 술 안주로도 제격이다. ‘더킴스 꾸이핑거’, ‘더킴스 퍼핑현미’, ‘더킴스 참깨누룽지’ 3종으로 구성된 본 제품은 파우치 팩에 담겨 있어 학교, 회사 등에서 휴대하기도 간편하다.

풀무원은 김의 향긋한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담아 스낵 타입으로 만든 영양간식 ‘블랙김스낵 오리지널’과 ‘블랙김스낵 와사비’ 2종을 선보였다. 본 제품은 김에 옥수수와 쌀 분말을 더해 향긋하고 고소한 맛과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조화를 이뤄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모양이 반찬으로 흔히 먹는 조미김을 미니 사이즈로 축소한 듯 만들어 먹는 재미를 살렸을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이다.

▲사진=돌(Dole) 후르츠
▲사진=돌(Dole)코리아 음료4종

■ Maintain health with nuts (고소한 견과류 간식과 함께 건강을 유지하세요)
재미있는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인 견과류에는 각종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특히 견과류는 두뇌활동 활성화와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루 적당량의 견과류 섭취는 춘곤증으로 나른해진 피로감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의 ‘후룻&넛츠 블랙라벨’은 아몬드, 호두뿐 아니라 피칸, 마카다미아 등 4종과 달콤한 건과일 4종을 한 봉에 넣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데일리넛 제품이다. 본 제품은 아몬드, 호두뿐 아니라, 피칸, 마카다미아 등 고급 견과류를 사용했고, 비타민이 풍부한 건망고와 변비예방에 좋은 푸룬(말린자두)을 넣어 영양의 균형을 맞췄다. 특히 한 봉에 적당량의 견과류와 건과일을 담아, 시간에 쫓기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간식으로 추천한다.

정식품이 선보인 식물성 건강음료 제품 ‘리얼 시리즈’는 아몬드, 코코넛, 월넛 3종으로 구성됐다. 본 제품은 건강, 영양, 뷰티를 추구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타입의 식물성 건강음료로, 3종 모두 피부미용과 혈액순환 등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E’ 1일치를 100% 함유하고 있다. 1팩에 235ml 용량으로 이뤄져 있어, 아침 식사용으로도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정정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