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시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경산시에서 관내 기숙사에서 해외유입 홍역이 발생해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숙사에서 첫 환자가 발생한 것은 지난 11일 베트남 유학생이었고 그 이후 지난 22일 1명 24일 2명 추가로 발생해 총 4명의 환자가 발생했다. 보건소는 즉시 역학조사를 실시했다.

현재 확진자 3명 모두 국가지정격리병원인 대구의료원 음압병상에서 격리 치료받고 있으며 이중 1명은 3월 25일 퇴원 예정이다.

경산시는 홍역이 발생한 기숙사 학생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관련 대학교에 홍역예방 및 의심환자 신고 등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접촉자에 대한 MMR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접촉자 중 홍역 의심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이 외부 접촉 없이 진료 받을 수 있도록 보건소와 의료기관 2개소에서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홍역은 제2군 법정감염병으로 발열, 기침, 콧물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발진 4일 전부터 4일 후까지 감염이 전파되며 치사율이 낮으나 전염성이 매우 높은 질환이다. 특히 호흡기 비말 및 공기를 통해 전파되므로 감염예방을 위해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안경숙 보건소장은 “ 해외유입 홍역 유행과 관련해 해외에서 입국하는 유학생들이 단체 생활을 하기 전에 홍역 예방접종력을 확인하는 등 국가적인 대책이 필요하며, 홍역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발진을 있을 경우 즉시 가까운 관할 보건소나 1339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효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