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리더 워크숍 개최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포항시는 28일 공무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포항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와 추진배경 및 리더의 역할에 대해 포항시 지속가능 그랜드 환경비전계획 연구용역을 담당하고 있는 아주대학교 환경연구소 책임연구원인 김호정 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지속가능발전은 UN에서 주창한 국제적 추세로서, 급속한 산업화와 경제성장으로 인해 나타나는 환경오염, 사회적 불안정 등의 전 지구적 문제를 해결하고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달성해 미래세대에게 살기 좋은 세상을 물려주고자 하는 의지이다.

포항시는 철강공업을 중심으로 도시가 급격히 성장함에 따라 시가지 인구집중, 도시개발에 따른 생활환경의 질적 악화, 에너지 소비량의 증가 등 부정적인 요인으로 인해 자연생태계의 훼손 등이 발생하고 있어 환경보전분야, 사회통합분야, 경제발전분야별로 시정 전반에 걸쳐 기본계획 및 주요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전 부서 직원의 역량강화를 통한 협력과 범시민적인 공감대를 이끌어내기 위해 힘쓰고 있다.

하영길 포항시 환경녹지국장은 “미래에 살기 좋은 지속발전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공무원들의 충실한 역할 수행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최효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