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신재철 기자] 평택경찰서(총경 장한주)는 지난 28일 가내초등학교에서 교통과장, 교통안전계장 등 경찰관계자와 녹색어머니 연합회, 가내초등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학년 신입생 260여명을 대상으로 신학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엄마손 캠페인’을 실시했다.

‘엄마손 캠페인’은 경찰청과 세이프키즈코리아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연 초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교 앞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이다.

가내 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시각자료를 활용해 △ '서다․보다․걷다 보행3원칙'을 강조한 교통안전교육 △ 경찰관, 녹색어머니들과 함께 학교 주변 교차로 횡단보도를 직접 건너보는 실습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평택경찰서 교통과장(경정 윤종상)은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내실 있는 교통안전교육 및 시설 개선, 스쿨존內 법규위한행위 단속 등 안전한 등굣길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린이 안전을 위해 경찰의 노력 뿐만 아니라 가정과 학교에서도 아이들이 스스로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보행안전 3원칙을 지속적으로 교육하는 등 노력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신재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