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담당자가 출연해 기업 비전, 세부 직무, 복지 혜택 등 설명

지난해 하반기 채용 당시 (주)한화 채용담당자가 직접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하는 모습
지난해 하반기 채용 당시 (주)한화 채용담당자가 직접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하는 모습

[데일리그리드=강성덕 기자] 국내 10대 그룹과 대형공기업 중 최초로 인적성검사를 폐지한 (주)한화가 3일(수) 오후 4시부터 약 1시간 30분동안 카카오 라이브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한화는 지난해 하반기 채용 당시 처음으로 온라인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오프라인 설명회보다 약 20배 많은 지원자들이 참여해 높은 호응도를 보인 바 있다.
 
최근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는 채용 담당자와 직접 일대일 소통을 할 수 있고 오프라인 설명회에 비해 참여방법이 편리해서 취업준비생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도 ㈜한화의 채용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기업의 비전,  인재상, 주요 생산 제품, 복지제도 등을 설명하고 채팅창을 활용해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하며 지원자들이 자유롭고 편하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한화 화약/방산부문의 모든 것’을 주제로 ‘인사담당자가 알려 주는 합격 지름길’ ‘타사와 비교했을 때 기업의 강점’ ‘연봉, 조직문화, 복리후생 등 기업의 복지’ 등 평소 접하기 쉽지 않았던 입사지원 팁(tip) 등을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3일 오후 4시에 카카오TV 內 ‘라이브’ 플랫폼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해 시청 및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한편, ㈜한화 화약/방산부문과 무역부문은 상반기 대졸공채 서류접수를 4월 7일(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