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은 현장 발급, 높은 사용자 편의성, 모든 EMV카드 사용 가능
발급 총비용의 70% 절감 등 장점을 누릴 수 있게 돼


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 젬알토가 카이로 암만 은행(CAB)과 손잡고 CAB의 105개 지점에 덱시스 현장 발급(Dexxis Instant Issuance) 서비스를 도입한다. 설치와 교육 서비스가 포함된 젬알토의 턴키 솔루션으로 CAB는 EMV 은행카드를 현장에서 바로 발급하는 최초의 요르단 금융기관이 된다. 덱시스 현장 발급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단 몇 분 만에 카드를 신규, 혹은 재발급 받을 수 있게 되고 자신만의 PIN 비밀번호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은행은 현장 발급과 본인이 바로 선택한 PIN 비밀번호를 통해 카드와 PIN 번호의 우편 발송 절차가 필요 없어짐에 따라 카드 발급 비용의 7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젬알토의 덱시스 현장 발급 솔루션은 은행 각 지점이 보유한 개인정보를 강력하게 엔드투엔드(end-to-end) 암호화하는 최신 PCI-DSS 보안 표준을 준수한다. 사용자 편의를 중시한 이 솔루션은 모든 업체에서 공급하는 EMV카드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CAB의 칼리드 알 카셈 부행장은 "이 솔루션은 현장 발급은 물론이고, 중앙발급시스템이 없는 우리 같은 은행이 EMV 카드의 수요 변화에 대응해 지점별 소량 발급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고객들이 바로 고유의 PIN 번호를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볼 기회도 제공한다"고 설명하면서, "젬알토가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이 솔루션은 각 지점 행원들이 아주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고도의 보안 솔루션이다. 젬알토는 중동 시장에서 고객에 대한 기술 지원을 근거리에서 지원하는 등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이 점이 우리가 젬알토를 선택한 주요 이유"라고 밝혔다.

젬알토의 에릭 클로델 아프리카-중동 법인장은 "덱시스 현장 발급 서비스를 통해 2013년에만 약 500만 장의 EMV 카드를 발급한 젬알토의 독보적인 전문성은 앞으로 CAB가 누리게 될 혜택"이라며, "이 솔루션은 또 CAB에 고객과 얼굴을 맞댈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 고객의 요구와 선호도를 직접 경청하고 고객의 개별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고 했다.

Gemalto(Euronext NL0000400653 GTO)는 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 선도업체로, 2013년 24억 유로의 연 매출을 올렸고, 44개국에 위치한 85곳의 사무실 및 25곳의 연구센터에서 10,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근무 중이다.

Gemalto는 급속히 변화하는 디지털 사회의 중심에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소통, 여행, 쇼핑, 은행 업무, 오락 및 업무를 처리를 바라고 있다. 이를 위해 Gemalto는 개인 모바일 서비스, 결제 보안, 클라우드 접속, 신분 및 개인 정보 보호, 효율적인 전자 헬스케어 및 전자 정부, 편리한 발권 및 신뢰할 만한 사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에 관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Gemalto는 직접 고안하거나 고객의 필요에 따라 맞춘 안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Gemalto의 플랫폼과 서비스는 이런 제품들을 운용하고, 이에 포함된 비밀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믿을 만한 사용자 서비스를 제고한다.

Gemalto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객사들이 수 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믿을 수 있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디지털화된 무선통신 시대에 자사 솔루션을 사용하는 수 많은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