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보호해야 한다는 인식 및 지원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 최근 기업들이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 구입을 시작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향후 2년 내에 친환경 수요가 수직 상승할 것으로 전망됐다.

PwC는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전세계에 산재해 있는 기업의 고위직 임원 148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도입의사를 묻는 조사를 실시해 최근 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응답자의 40%가 친환경이 기업들에게 새로운 시장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 중 60%는 에너지 절감이 그들 기업의 환경 의사결정 절차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 중 한가지라고 밝혔다.

PwC는 기업들의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최근 상승하고 있어, 이런 요구가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거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제로 응답자의 18%는 이미 그들의 회사가 친환경을 고려해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고 답했다. 2년 안에 친환경 구매의사결정을 할 것이란 응답은 53%까지 올라갔다.

규제 대응 차원에서도 향후 기업들의 친환경 선호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PwC는 기업의 기술 관련 조직들이 최근 강화되고 있는 환경 규제에 대한 준비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20%의 응답자들은 그들 회사가 공식적이면서도 광범위한 환경정책을 이미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런 수치는 2년 후엔 48%까지 수직 상승할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