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분위기 속 체계적인 1대 1 상담으로 만족도 높아

 

앞으로 내가 머물러야 할 공간을 전반적으로 디자인하며 거실, 방, 주방, 욕실 등을 새롭게 재탄생 시키는 일은 매우 즐거운 일이다. 혹은 오랫동안 살던 집을 새 옷을 입히는 것과도 같은 리모델링은 우리가 살면서 한 번쯤은 결정하게 되는 가장 중요한 삶의 일부분이다. 때문에 인테리어 혹은 리모델링 계획을 앞둔 이들이 너나 할 것 없이 먼저 시선을 빼앗기는 것은 다름아닌 독특하고 새로운 디자인들과 시간이 흘러도 나만의 집으로 익숙해질 공간들을 기대하며 찾게 된다.

공간의 재 구성과 재배치로 디자인한 리모델링 사례들을 보면 많게는 10평까지도 넓어지고 효율성도 생기게 되는데 직접 나의 집에 재현된다면 그야말로 새 옷을 입은 집에서 만족감과 행복감을 느끼며 생활하게 되지 않을까?

그러나 편안한 분위기 속에 내가 원하는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적인 자문을 구하고, 이에 대한 시공이나 비용 등 체계적인 상담을 받아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때문에 최근에는 감각적이고 전문적인 디자인요소와 더불어 우리 집에 꼭 맞는 인테리어 리모델링 상담이 가능한지의 여부도 회사를 선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분당인테리어전문회사 ‘소호디자인’(http://www.sohodesign.net)이다. 직접 디자인한 인테리어카페를 사무실로 사용 중인 이 곳은 ‘소호디자인 앤 커피’라는 이름으로 운영하며 손님들이 편안하게 방문해 인테리어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한 Interior Cafe이다.

커피자격증을 취득한 실장이 공정무역커피를 사용하며 사과파이도 유기농 재료로 직접 만들어 판매하며, 이곳은 여유롭게 차를 마시면서 인테리어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Interior Café 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게다가 조소, 서양화, 공간연출, 건축설계디자인을 전공한 미술전공자들이 디자인 함으로써 공간의 3D가 자연스럽게 완성되어 모던함과 편안함, 효율성이 함께 공존하는 그야말로 감각적인 디자인 컨셉이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점이 이 곳의 진정한 경쟁력이다.

특히, 주거인테리어 리모델링으로는 우리나라 아파트 특징에 맞게 디자인하고 마감되는 만큼 모던한 스타일의 아파트 인테리어 리모델링의 교과서라 불리며 분당지역 및 판교인테리어 회사 중 최고로 손꼽히고 있다.

이처럼 창의적인 스타일을 소호디자인의 포트폴리오로 먼저 확인한 다음, 새롭게 리모델링 하고 싶은 우리 집을 주제로 클라이언트들과 함께 1대 1상담을 진행하는 등 충분한 시간을 갖는 다는 점 역시 장점이다. 또한 시공 일정을 무리하게 잡지 않고 한 달에 2건 정도로 마감을 하는 신중함을 기하고 있으며, 다년간 다양한 경험으로 인해 기본 시공 10년이 넘은 아파트들의 베이스 작업인 기초까지 생각하고 리모델링 회사이다. 끝으로 각 현장마다 대표가 직접 마지막까지 꼼꼼한 마감에 집중했는가를 체크하기 때문에 이 곳에서 상담 및 시공 받은 이들은 추후에도 A/S신청이 거의 없을 정도이다.

기존 공간을 새롭게 변신시키기 위해 꼭 갖춰야 할 전문 주거디자이너의 창의적인 감각과 꼼꼼한 맞춤상담, 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만 오래된 우리 집이 감각 넘치는 새 옷을 입지 않을까
문의 소호디자인 앤 커피 070-8811-8086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