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피부로 만들 수 있는 보습크림ㆍ수분크림 추천

최근 환절기에 나타나는 건조한 피부 때문에 봄철 피부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건조한피부는 화장이 잘 먹지도 않을뿐더러 미세 먼지나 황사 등으로 인한 외부 자극을 쉽게 받아 피부트러블이 자주 일어나기도 한다. 뷰티트렌드를 반영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에서도 최근 건조한 피부관리법으로 수분 크림이나 에센스를 소개하면서 사람들이 봄철 건조한 피부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실제로 겟잇뷰티에 나온 수분 크림이나 재생 크림들은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사실 효과적으로 건조한 피부 관리를 하려면 유명세를 떨치는 제품보다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수분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지성 피부의 특징은 얼굴 피지 조절이 과잉으로 분비되기 때문에 피부 표면이 쉽게 번들거리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 번들거림 때문에 지성 피부인 사람들이 로션이나 수분 크림을 꺼려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남자들은 피지가 더욱 과잉 분비되기 때문에 수분 크림 안 바르는 사람이 많지만 지성피부 중에도 피부 겉은 번들거리지만 속은 부족해지는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가 많기 때문에 지성 피부도 될 수 있는 대로 수분 크림을 발라주어 피부 건조함을 예방해 주는 것이 좋다. 자신이 지성 피부라 과잉 피지로 인한 트러블이 걱정이 된다면 지성용 수분 크림의 사용을 추천한다. 지성용 수분 크림은 유분기가 거의 없는 수분 크림으로 되어 있어 여드름 피부에도 피지 조절로 인한 문제 없이 수분을 보충해줄 수 있고 여드름 진정에도 수분 크림의 보습 효과가 상당히 효과적이기 때문에 피부관리 시 큰 도움이 된다.

얼굴 주름이 생기는 주된 이유는 바로 피부의 수분 부족으로 인해 건조한 피부결이 되기 때문이다. 지성 피부와 달리 건성 피부의 특징은 피부가 얇은 경우가 많아 주름이 쉽게 생기지만 음식과 화장품을 통해 관리해주면 건성 피부를 효과적인 주름 관리가 가능하다. 건조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는 석류나 당근, 율무 등이 있는데 이 음식들은 푸석푸석한 건성 피부를 윤기 나게 만들어 주고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 지성 피부의 피지 조절 법으로도 좋은 음식들이다. 건성 피부를 관리할 때는 이러한 음식 외에도 건조한 피부에 좋은 팩이나 바디 로션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다. 특히 세안 직후는 가장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에 건성용 수분 크림을 사용하여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가득 채워주어야 한다.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의 최대 고민거리 중 하나는 바로 화장이 잘 먹지 않는 것이다. 이럴 때는 건성 피부에 비비와 수분 크림을 함께 사용한다면 평소보다 화장이 쉽게 흡수 될 뿐 아니라 쌩얼 화장법으로도 좋은 뷰티레시피로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보습 효과와 함께 피부 미백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크림 브랜드 1960NY가 쌩얼 화장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960뉴욕은 크림 하나로 스킨케어까지 해결해주는 기능성크림 브랜드로 연예인들과 모델들의 피부 관리에 사용되는 수분 지속력이 좋은 수분 크림 브랜드로 유명하다. 특히 수퍼리치 크림은 피부를 건강하고 젊게 유지해주는 올인원 수분 크림으로 피부에 즉각적인 생기를 부여해 주는 고급스러운 낫또제형으로 되어 있으며 번들거림 없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이 기능성 크림은 화장품 유해성분인 파라벤이나 미네랄 오일, 페녹시에탄올 없는 화장품으로 피부 트러블이 쉽게 일어나는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수분 크림이다. 파라벤 같은 화장품 유해성분은 화장품의 방부제와 보존제 역할을 하는데 장시간 사용시에는 백혈병과 유방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화장품 구입시에는 화장품 유해 성분을 필수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1960NY 수퍼리치 크림에 첨가된 검정콩 추출물은 피부 탄력 부여해 주면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콜라겐과 비슷한 성분이며 건조한 피부를 해결해 줄 라놀린 추출물도 함께 함유되어 있어 건성 피부에 더욱 뛰어난 보습 효과를 제공해 준다. 또한 이 크림은 수분 크림 효과뿐 아니라 피부 미백 효과도 지니고 있어 화이트닝 크림으로써의 역할도 하는 기능성 미백 크림이라고 할 수 있다.

평소 피부 관리를 위해 수분 보습 팩을 자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또한 화장품 유해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보습 크림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해야 피부 트러블 없이 안전하게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두자. 봄철 건조한 피부는 젊은 사람뿐 아니라 중, 장년층들도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환절기 피부 건강을 생각하여 부모님께도 특별한 생일선물로 고수분 크림 추천 제품을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