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회장 조한익, 이하 건협)와 소년한국일보가 보건복지부와 교육부 후원으로 “제20회 전국 초등학생 금연글짓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3.21(금)~4.30(수)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초등학교 2~6학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본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장점, 흡연예방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출품 글은 200자 원고지 7장 안팎의 어린이 생활글로, 4.30(수)까지 소년한국일보로 우편접수 해야 하며, 입상자는 각 분야의 전문가 및 현장 실무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5.21(수) 소년한국일보 지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http://kids.hankooki.com)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금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 은상, 동상을 비롯한 총 7개 부문에서 942명에게 시상하게 되며, 이중 200여명에게 ‘제4회 주니어 건강캠프’를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되어 초등학교, 시․도 교육청, 지자체, 언론사 등으로 배부되며, 흡연예방 및 금연 유도를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소년한국일보 사업부(02-724-2408)로 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