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레니얼 세대 대표하는 ‘코코카피탄’ 과의 협업 슈즈 출시
- ‘코코카피탄’만의 시그니처 컬러와 손글씨 디자인 눈길

사진 = 질스튜어트스포츠X코코 카피탄 슈즈 화보
사진 = 질스튜어트스포츠X코코 카피탄 슈즈 화보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대표:오규식)의 라이프스타일 스포츠웨어 브랜드, 질스튜어트스포츠가 글로벌 스타작가 ‘코코 카피탄’과 함께한 슈즈 컬렉션을 공개한다.

질스튜어트스포츠가 이번에 선보인 슈즈 컬렉션은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작가로 각광받는 스페인 출신의 세계적 아티스트 ‘코코 카피탄(Coco Capitan)’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컬렉션으로 질스튜어트뉴욕의 2019 S/S 시즌 통합 프로젝트인 ‘NYC ZIP COD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업은 뉴욕의 현대적인 감성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에 예술적 요소를 결합한 것이 특징으로 특히, 스포츠 브랜드의 슈즈 컬렉션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완성도 높은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 전부터 패션 전문 카페 등을 중심으로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질스튜어트스포츠가 선보이는 코코 카피탄 협업 슈즈 컬렉션은 크게 레트로풍의 스니커즈 디자인에 코코 카피탄 특유의 블루컬러와 미드솔에 적용된 손글씨가 돋보이는 ‘코코 스위프트(COCO SWIFT)’ 제품과 최근 패션업계의 주요 아이템으로 부상한 어글리 슈즈 디자인에 코코의 아트워크가 배색된 ‘코코 블레이즈(COCO-BLAZE)’ 두 가지로 분류되며, 슈즈 박스도 친환경 추세에 맞춰 ‘재생지(RECYCLED PAPER)를 사용했다. 

지난 2일부터 라움이스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코코카피탄X질스튜어트뉴욕’ 팝업스토어에서 처음 선보인 슈즈들은 다른 아이템과 함께 높은 판매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슈즈와 함께 출시된 코코카피탄 아트워크가 함께한 3가지 디자인의 양말세트 또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질스튜어트스포츠는 지난 2017년 브랜드 론칭 이후 다양한 스포츠 아이템은 물론 일상생활에 어울리는 캐주얼 아이템도 효과적으로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 스포츠웨어’ 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대중들에게 각인시키고 2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브랜드의 인지도를 빠르게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한편, 질스튜어트스포츠가 글로벌 아티스트 ‘코코 카피탄’과 함께 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슈즈 외에도 티셔츠, 가방, 양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매고객 대상들에게는 ‘코코 카피탄’ 아트워크로 만들어진 엽서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질스튜어트스포츠X코코카피탄의 협업 컬렉션은 전국 질스튜어트스포츠 매장 및 LF의 공식 온라인쇼핑몰,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라움이스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팝업 스토어는 오는 22일 종료될 예정이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