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4-25 22:20 (목)
셀바스 AI, 상장폐지 이의신청서 제출
셀바스 AI, 상장폐지 이의신청서 제출
  • 이준호
  • 승인 2019.04.08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장폐지 이의신청서 제출에 따라 15일 이내 기업심사위원회 통해 개선 기간 부여받을 것
- 재감사 통해 ‘한정 의견’ 사유 신속히 해소 및 적정 의견으로 전환 예정
- 주주 권익 보호에 전사적 차원의 최선의 노력 다할 것 약속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KOSDAQ108860)가 한국거래소에 ‘상장폐지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 

셀바스 AI가 이의신청서를 제출함에 따라 거래소는 15일 이내에 기업심사위원회를 통해 사유 해소를 위한 개선 기간 여부를 심의하게 된다. 

셀바스 AI 측은 "상장폐지 이의신청서를 거래소에 제출했으며 회계법인이 표명한 한정 의견 사유를 신속히 해소하기 위한 방안들에 대해서도 기업심의위원회를 통해 적극 소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재감사 등을 통해 한정 의견 사유를 신속히 해소하고 매매거래를 빠른 시일 내에 재개함으로써 주주 권익 보호에 전사적 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의신청 이후 회사 측은 감사의견 한정 사유 해소를 위해 외부감사인과 재감사 일정을 협의할 계획이다. 

한편, 셀바스 AI는 종속기업 셀바스 헬스케어의 2018년도 결산실적에 대한 ‘한정’ 의견으로 ‘감사범위제한으로 인한 한정’이라는 감사의견을 받았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