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3 22:20 (수)
도내 장애인-군민 500명, 섬진강길 걸었다
도내 장애인-군민 500명, 섬진강길 걸었다
  • 최효정 기자
  • 승인 2019.04.1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장애인의 날 기념 ‘알프스의 봄’ 장애인 걷기대회…공연·체험 다채
▲ 하동군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하동군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12일 하동송림과 섬진강 수변공원 일원에서 도내 장애인· 아동·군민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 장애인의 날 기념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알프스의 봄’을 주제로 한 걷기대회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자 하동군이 주최하고,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이 주관했다.

걷기대회는 장애인가족으로 구성된 꽃가람 중창단의 중창, 실버체조팀의 식전 공연과 함께 행사를 축하하는 윤상기 군수의 격려사에 이어 준비운동을 하고 송림공원에서 섬진강을 따라 약 1.5㎞를 걷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진주·사천·거제 등 경남지역 장애인과 관내 단체·시설 장애인, 특수학급 학생, 어린이집 아동, 일반 군민 등 많은 시·군과 다양한 연령층에서 참가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됐다.

또한 걷기대회 외에도 하동군보건소가 주관한 장애인식 개선 및 장애체험 활동을 비롯해 사진 공모전, 장애인스포츠체험, 장애관련퀴즈체험, 네일아트, 손마사지, 페이스페인팅, 녹차시음, 포토존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풍성함을 더했다.

특히 상호존중과 배려운동본부 회원업체인 서호루가 참가자들에게 짜장면 500그릇을 지원하고, 장현주·진다연 등 가수 5명이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윤상기 군수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를 하동군에서 갖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장애인에 대해 편견이 아닌 이해와 소통으로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하동읍파출소가 교통통제 및 차량관리, 하동소방서 현장대응단이 응급의료서비스, 하동군해병대전우회가 주차안내, 하동군체육회가 준비운동, 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지사가 생수를 지원했다.

하동군자원봉사센터와 하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동군사회복지사협회, 수화실미술학원이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차사랑연합회가 녹차시음 및 다과를 제공했으며, 다담디자인하동지점, 인포피알, NG종합문구도 적극 동참해 풍성한 행사가 됐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