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0 13:22 (화)
영월군, 영농현장 기술지원 모닝데이트
영월군, 영농현장 기술지원 모닝데이트
  • 장영신 기자
  • 승인 2019.04.1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월군
[데일리그리드=장영신 기자] 영월군은 본격적인 영농시기를 맞아 영농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지원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영농현장 기술지원 모닝데이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영농현장 기술지원 모닝데이트는 벼 육묘관리, 고추 정식, 과수병해충 방제 등 당면영농 기술과 돌발 병해충 발생, 가뭄, 태풍 등 농작물 재해 발생 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기술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직원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한다.

이번에 추진되는 영농현장 기술지원 모닝데이트는 각 읍·면별로 지정된 9개 팀이 해당 읍·면에 2회 이상 방문하며, 업무 시작 전 새벽 시간에 영농현장을 찾아 직접 농업인들과 대화하며 필요한 사항들을 전달하고 애로사항도 청취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모닝데이트를 통해 봄철 저온피해 대비 농작물 관리요령과 논 타작물재배, PLS제도 등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이용순 소득지원과장은 “바쁜 영농시기에 농업인들이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워 영농현장 기술지원 모닝데이트를 통해 품목별 적기 영농기술을 지원해 농작물 재배 초기부터 안정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