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9 17:53 (목)
영월군, 포도 중기학습과정 교육생 모집
영월군, 포도 중기학습과정 교육생 모집
  • 장영신 기자
  • 승인 2019.04.1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월군
[데일리그리드=장영신 기자] 영월군은 포도 재배 기술 향상을 위해 포도반 교육생 40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이 진행되는 과정은 포도 중기학습과정으로 오는 5월 3일부터 8월 19일까지 총 5회에 걸쳐 포도 재배 주요시기에 맞춰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포도 재배기술, 포도 주요 생리장해와 병해충 방제, 포도 생육기 수체관리 기술, 포도 수확 후 관리기술 등이다.

중기학습과정은 농업인에게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교육이 필요한 품목에 대해 5회 이상 연속적·집중적으로 추진되는 교육이다.

교육신청 자격은 영월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중 포도 재배 또는 재배희망 농가로 교육일정에 모두 참석 가능해야 한다.

자세한 교육일정은 영월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라며 교육신청을 원하는 경우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로 전화신청 하면 된다.

한편 영월포도는 석회암 토양에서 재배되고 수확기에 일교차가 커 당도가 높고 신맛과 단맛이 잘 조화돼 전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군은 재배면적 확대, 재배시설 확충 및 교육 지원을 통해 전국 최고 영월포도의 명성을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