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품질우수제품에 선정된 예다지 기능성 항균도어가 미세먼지를 비롯한 실내 공기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과적인 제품으로 관심 받고 있다.

국내 최초로 특수 항균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주)예다지(대표 최옥철)의 기능성 도어는 눈에 보이지 않는 유해 세균을 차단하는 항균 도어다. 

기능성 도어는 크게 항균, 탈취, 음이온, 원적외선, 항곰팡이 등 5가지 기능을 갖췄다. 실내 공기 중 미세먼지와 유해 세균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며, 산림욕을 하는 것과 같은 원리로 면역력 증가, 혈액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원적외선 방출을 통해 각종 미세먼지는 물론 음식 냄새나 담배, 곰팡이 냄새를 정화시켜 준다.

이와 함께 강력한 항균효과와 살균 효과를 통해 백선균이나 아토피 피부질환 완화, 피부사상균용 항진균제 억제로 알레르기 증상과 피부 질환을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실제로 도어 설치 한 달 경과 후 각종 곰팡이가 차단되는 효과는 한국원적외선 협회(KIFA)의 테스트를 통해 검증됐다. 

(주)예다지 관계자는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며 학교, 병원, 요양원, 유치원 등 단체기관과 일반 가정으로부터 항균도어 시공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여 앞으로도 삶의 질을 높이는 제품을 계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능성도어에 대한 구매 문의 및 기타 정보는 예다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예다지가 선정된 인천시 품질우수제품은 인천지역 내 중소기업에서 생산한 생활소비재 및 공산품 중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제도이다.

품질우수제품으로 지정된 중소기업들은 제품에 품질우수 지정마크(QR마크)를 사용할 수 있어 국내외에서 기업이나 제품을 홍보•판매 시 활용할 수 있으며 품질우수 및 우수기업제품 전시회, 미추홀 아이마켓 입점, 국내․외 전시회 등 인천시 각종 지원사업 참여 시 우선 지원 및 가점 부여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