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향 관련 제품들이 인테리어 품목으로도 각광을 받으면서 캔들의 인기가 높다. 향 관련 전문가들은 캔들과 함께 실내 공기 질에 대한 관심이 맞물려 향 관련 제품들의 지속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향기시장이 3조원 시장으로 급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유망한 창업 아이템으로도 관심 받고 있다고 한다.

▲ 메이앤데이지 캔들 클래스 작품 사진1 (사진제공=메이앤데이지)
▲ 메이앤데이지 캔들 클래스 작품 사진 (사진제공=메이앤데이지)

향기 산업이 유망한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메이앤데이지 캔들 공방(이하 메이앤데이지)에서는 새로운 취미생활, 창업 등을 준비 중인 체험형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위한 맞춤 캔들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메이앤데이지 캔들 클래스는 1:1 밀착지도로 만족도 높은 체험형 소비를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보다 심도 있는 수업을 진행하여 작품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 메이앤데이지 캔들 클래스 작품 사진 (사진제공=메이앤데이지)
▲ 메이앤데이지 캔들 클래스 작품 사진 (사진제공=메이앤데이지)

이 결과 나만의 개성과 소확행(소소하게 확실한 행복의 줄임말)을 추구하는 요즘 현대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메이앤데이지의 캔들 클래스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한편 메이앤데이지 김아름 대표는 "체험형 캔들 클래스를 통해 나만의 향, 향기 소품을 만들면서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삶에 활력소가 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고 싶다. 그리고 퀄리티 있는 클래스를 진행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메이앤데이지에서는 캔들 원데이클래스, 취미클래스, 자격증클래스, 디자인 캔들 클래스를 진행 중이며 자격증반 수강 시 디자인 캔들 클래스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