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9 19:20 (목)
제천 청소년 댄스페스티벌 내달 4일 개최
제천 청소년 댄스페스티벌 내달 4일 개최
  • 이태한 기자
  • 승인 2019.04.1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5일까지 참가신청 접수... 본선진출 10개팀 선발예정
▲ 포스터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제천시는 청소년들의 활기차고 건전한 놀이문화 형성을 위해 내달 4일 의림지 수변무대에서 제천 청소년 댄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시설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인근도시에 비해 규모나 다양성 측면에서 부족한 제천 청소년의 문화향유권 충족을 위해 청소년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기획됐다..

댄스 페스티벌의 참가자 모집기간은 이달 25일까지로, 관내 19세 이하의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남녀 구분 없이 팀당 2명부터 10명으로 구성된 그룹의 멤버로 참가할 수 있으며 스트릿, 팝핀, 힙합, 비보이, 방송, 응원, 재즈댄스 등 팀별 1종의 댄스를 주제로 해 경연하게 된다.

경연을 통해 금상 1팀 50만원, 은상 1팀 30만원, 동상 2팀 각 20만원 상당의 제천화폐 모아를 부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우승팀에게는 중국 펑저우시에서 주최하는 국제청소년음악행사에 참가할 기회가 부여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개최로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 및 여가활용 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연 참가를 원하는 팀은 직접 연출한 3분 이내의 댄스 동영상 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본선진출자 10개 팀은 접수마감일 다음 날인 26일에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참고하거나 여성가족과 청소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