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코리아는 자사의 쇼핑서비스에서 일본 최대 경매사이트인 ‘야후 재팬옥션’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야후! 일본옥션 서비스’(http://kr.shopping.yahoo.com/jpauction)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해외 구매 대행 업체 비드바이 코리아(예창민)와 손을 잡고 선보인 이번 ‘야후! 일본옥션’ 서비스는 야후 재팬옥션의 상품 검색부터 경매 입찰까지 한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에 야후 는 기존 국내 가격 비교 서비스 5개 업체와 제휴를 맺고 가격비교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서 나아가 일본 상품 검색 서비스로 확대 돼 사용자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야후는 한·일 가격비교, 실시간 옥션, 지역 추천, 낙찰후기 등 다양한 서비스로 사용자 편의를 도모했다. 먼저 한·일 가격비교 서비스인 ‘포커스 옥션’(FOCUS Auction) 코너에서는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등 인기 있는 아이템들의 국내판매가와 일본판매가를 비교해 볼 수 있어 보다 합리적인 상품구매를 도와준다. 또한, 실시간 자동 입찰 시스템을 도입, 국내 쇼핑몰을 이용하듯이 사용자가 직접 실시간으로 경매 입찰부터 낙찰까지 받을 수 있는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지도를 보며 일본 각 지역의 특산품을 확인할 수 있는 ‘맵 쇼핑’, 사용자들의 성공적인 옥션 경험기를 볼 수 있는 ‘낙찰후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한편, 야후! 는 ‘야후! 일본옥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월 28일부터 4월 15일까지 푸짐한 행운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일본 상품 검색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일본 여행 상품권(총 2명) 및 쇼핑지원금(30/20/10만 각 1명/1명/5명)을 제공한다. 또한, 기간 내 신규 회원 가입 시 5,000원 무료 쿠폰 이용권은 물론, 야후! 일본옥션을 통해 상품을 구매 대행하면 수수료 면제 등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야후! 쇼핑 윤광빈 부문장은 “야후! 의 글로벌화(Globalization) 전략에 입각한 이번 야후! 일본 옥션 상품 검색 서비스는 인터넷으로 알뜰한 해외쇼핑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들을 선보임으로써 사용자들의 인터넷 시작점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