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오늘(23일)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흐리고 새벽에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는 충청도와 남부지방으로 차차 확대되겠고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밤에 비가 시작되겠다.

기상청은 현재 04시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오늘 부터 내린 비는 내일  남부지방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오전(12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충청과 남부내륙에는 오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오늘 오전부터 밤까지, 남부지방은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와 남해안, 지리산 부근에는 시간당 10~20mm 정도의 다소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강한 비와 바람, 천둥.번개, 저시정에 따라 항공기 운항에 지장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기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

오늘은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평년(아침 최저 5~11도, 낮 최고 17~22도)보다 2~7도 높겠으나, 어제보다는 2~4도 낮겠다.

오늘 오후(12시 이후)부터 내일(24일) 오전(12시) 사이,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10~14m/s(36~50km/h)로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8~12m/s(29~43km/h)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건조특보는 오늘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면서 해소될 가능성이 있으나, 강수량에 따라 지역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오늘 아침까지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가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대부분 해상에 오늘부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