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령군은 오는 28일 의령 한우산의 아름다운 철쭉 경관과 의령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제20회 한우산 철쭉제’를 한우산 정상에서 개최한다.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의령군은 오는 28일 의령 한우산의 아름다운 철쭉 경관과 의령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제20회 한우산 철쭉제’를 한우산 정상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철쭉이 함께하는 한우산 철쭉제는 의령의 번영과 군민의 평안을 염원하는 철쭉제례를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글짓기 대회와 그림그리기 대회 등의 문화행사와 노래자랑, 제기차기, 보물찾기, 의령사랑 퀴즈 등 각종 오락행사가 진행되어 축제를 찾은 가족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제20회 철쭉제를 기념해 철쭉사랑 색소폰 경연대회가 펼쳐져 음악을 사랑하는 군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국밥, 수육 등 향토음식 판매점이 운영되며, 각종 기념품이 철쭉제를 찾아온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증정된다.

또한 쇠목재 주차장에서 한우산 생태 숲 홍보관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해 관광객들을 수송하는 등 관광객들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봉황청년회 전종습 회장은 “군민의 안녕과 지역사회 발전을 기원하고 한우산 철쭉 경관을 널리 알려 의령 홍보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최효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