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140호돌파, 폐점률제로, 무이자무담보 창업자금최대 5000만대출 지원

스몰비어 창업의 거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스몰비어카페 “용구비어” 가 최근 140호점을 돌파했다. 아울러 스몰비어 대세 용구비어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혼자서 고민하면서 우왕좌왕하는 예비창업자들과 창업을 통해서 반드시 성공해야 하는 이유와 목적이 있는 창업자들을 위해 4월 14일(월) 15시 서울 본사를 시작으로 4월 16일(수) 15시 대구 영호남사업본부, 4월 17일(목) 18시 부산 부산대점, 4월 18일(금) 18시 광주쌍촌점에서 전국투어 창업세미나 4탄을 진행한다.

최근 스몰비어 창업은 창업자들의 많은 창업관심을 받고, 대세이다 보니 준비되지 않은 스몰비어 브랜드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벌써 20여개 이상의 스몰비어 브랜드들이 있다. 몇 개의 스몰비어 본사는 사업을 포기하는 등 스몰비어창업의 춘추전국시대가 되고 있는바 예비창업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스몰비어 브랜드의 특성상 프랜차이즈 본사의 역할이 중요하고, 프랜차이즈 본사는 주기적인 신메뉴 개발과 지속적인 가맹점 관리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예비창업자들은 현명하게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올해 300개를 목표로 전국적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스몰비어 대세 용구비어(대표 조허정)는 많은 스몰비어 브랜드중에서 유일하게 폐점률 제로이고, 인테리어컨셉이 다른, 돋보이고 있는 신개념 스몰비어카페이다.

용구비어는 가맹점주들의 만족으로 인해 폐점률은 전무하며 최대 5,000만원까지 무이자, 무담보 창업대출을 지원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이 창업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용구비어의 히트 메뉴 ‘아이스크림튀김’ 에 이어서 4월 15일 신메뉴 출시를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새롭게 출시되는 메뉴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만들어졌으며 신메뉴는 할라피뇨치즈나쵸, 푸딩화채, 즉석오징어버터구이이고, 신음료는 수박맥주, 민트맥주, 골든리치비어, 크렘베리맥주 등 이름만 들어도 호기심이 생기는 메뉴들이다.

3월에만 30여개 가맹점을 오픈하고 있으며 브랜드의 경쟁력은 다음과 같다.

첫번째 창업비용이 정직하다. 가맹의뢰 후 점포가 확정되면 전문가가 방문해 실사한 후에 구체적인 창업비용을 확정한다. 두번째, 창업자금 대출이 용이하다. 개인 신용상의 문제만 없다면 3천만원에서 5천만원까지 무이자와 저금리로 대출이 지원되므로 창업 하는데 도움이 된다.

세번째, 본사의 연구개발(R&D) 및 홍보가 지속적으로 지원된다. 계절별 스몰비어 컨셉에 맞는 간단한 메뉴개발 및 주류개발을 지원한다. 네번째, 가맹점을 체계적으로 지원, 관리한다 가맹점 오픈보다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가맹점 관리다.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슈퍼바이징을 통한 가맹점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도 참가예정이다. 창업 상담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4월 22일까지 사전연락을 통해 무료입장 및 창업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yonggu.co.kr) 또는 전화(02-307-7728)로 확인 가능하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