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오늘(25일)은 북서쪽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차차 흐려져 오후에 중부지방과 전북에 비(강원 높은산지 비 또는 눈)가 시작되어, 밤에는 그 밖의 대부분 지역(제주도 제외)으로 확대되겠다.

특히,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에는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를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강원 높은산지 비 또는 눈)가 오다가 서울을 포함한 서쪽지방은 아침, 그 밖의 지역은 낮에 대부분 비가 그치겠으나, 일부 중부내륙은 오후까지, 전라동부와 경상서부는 저녁까지, 동풍의 영향을 받은 강원동해안과 경상해안은 밤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은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아침기온은 평년(5~11도)보다 3~7도 높겠으나, 오후에 비가 내리면서 낮기온은 평년(17~23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오늘과 내일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8~13m/s(29~47km/h)로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서해안에는 오전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으며, 오늘과 내일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1km 미만으로 짧은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은 서해상과 동해상, 내일은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9~14m/s(32~50 km/h)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