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 인상, 매장의 소규모화 등 다양한 이유로 많은 업종에서 무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무인 키오스크 기기가 다양한 업종에서 보급되고 있지만, 점주나 예비 창업주들은 무인 키오스크 도입 비용 등에도 부담을 호소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창업을 고민하고 있다면 본사의 창업 지원 혜택, 체계화된 무인화 시스템 등을 꼼꼼히 살펴본 뒤 창업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이 가운데, 동전노래방 창업 브랜드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대표적 무인 업종으로 꼽히는 코인노래방의 창업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무인화 키오스크 케이머신 지원 혜택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무인 키오스크 케이머신을 도입해 안전하고 간편한 무인 운영을 돕고 있다. 케이머신은 매장안내부터 결제 및 예약, 포인트적립, 자동 무료 곡 서비스, 대기 예약서비스, 회원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점주나 아르바이트생이 매장에 상주하지 않아도 코인노래방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러한 무인 키오스크 케이머신과 더불어 엔젤스 코인노래방의 ‘스마트매니저’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간, 장소에 제약 없이 동전노래방 운영을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조명, 노래 반주기, 냉난방기 등을 ON/OFF 및 원격 컨트롤 등이 손쉽게 가능하다. 에스원 세콤과 제휴를 맺어 24시간 신속출동서비스, CCTV, 출입문 관리도 가능하다.

엔젤스 코인노래방 관계자는 “무인화 키오스크 케이머신 지원 외에도 가맹비와 교육비, 보증금, 인테리어, 가구, 기계설비, 오픈 준비 등 비용 부담을 합리적으로 지원해 만족도가 높다”며 “봄맞이 창업 프로모션 기간 보다 수월한 창업 준비가 가능하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봄 창업 성수기를 맞아 봄맞이 ‘BIG 7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기본 혜택으로 가맹비와 교육비 600만원 상당 면제, 하이그로시 기계장 및 수납 소파 무상 시공 등 고급가구 지원, 흡연실 무상시공, 인테리어 1년 무상 A/S 등 4가지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3가지 선택 혜택으로 무인화 시스템 무상 지원, 3000만원 무이자 대출 지원, 10룸당 1룸 장비 지원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엠포레스트’ 20룸 이상 창업 진행 시 S-80 반주기 무상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해 비용 부담을 줄였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