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사장 이종규)은 선물옵션정보분배시스템에 대한 재구축 작업을 최종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코스콤은 이번 재구축 작업을 통해 시스템을 기존의 메인프레임에서 오픈시스템으로 변경하고 처리구조를 액티브 스탠바이(Active Standby) 구조로 구성해, 주전산시스템과 백업시스템 사이의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를 통한 운용의 안정성을 강화했다.

또한 시스템 재구축 전에 비해 시스템 처리성능도 2.5배 이상 높여 보다 정밀한 시세처리가 가능하고 시세 폭주 시 지연 가능성도 줄일 수 있게 됐다.

코스콤은 “시스템 재구축 이전에는 지수선물과 지수옵션의 호가 및 체결에 대한 일일 처리용량이 각기 60만 건과 400만 건 수준이었으나 이번 시스템 개선으로 300만 건과 1천만 건으로 각각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프로그램 처리구조의 전면적인 개선을 통한 처리 모듈의 재사용성 극대화로 고객의 요구사항과 신상품 및 제도변경 사항을 안정적이고도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스콤은 선물옵션시장의 거래규모가 매년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세계적인 수준의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지난해 4월부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처리구조를 전면 개편해 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