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평군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증평군은 지난 23일과 26일 이틀 간 4월 ‘문화가 있는 날-문해어르신과 함께하는 김득신 문화 아카데미’을 운영했다.

지난해 8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 문화가 있는 날 공모 사업’선정에 따른 것이다.

군은 26일 증평군립도서관에서 지역주민 및 문해 어르신 7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비전평생교육원 김기설 원장 초청 ‘자존감 회복 치유를 위한 힐링 콘서트’를 열었다.

지난 23일에는 문해교육반 어르신 35명과 단양 아쿠아리움과 도담삼봉 등지로 수학여행을 다녀오기도 했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오는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수요일이 속한 주간에 운영된다.

이 주간에는 ‘사람이 있는 문화, 증가포르를 꽃 피우다’를 주제로 군립도서관과 김득신 문학관, 미루나무숲 등 생활밀착형 문화 거점 시설을 연계한 다양한 공연과 강연이 열린다.

오는 5월부터는 ,문화가 있는 작은공연장 ,어린이와 함께 떠나는 내 고장 문화탐방 ,군장병과 함께하는 김득신 문화 아카데미 ,보강천 미루나무 숲 물빛 문화 버스킹 ,도서관 별빛 문화캠프 ,김득신 서화 특별전 ,사람이 있는 문화축제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생활 밀착형 문화거점 시설을 활용한 문화가 있는 날 기획을 통해 증평 군민들이 보다 많은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