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기반의 글로벌 의료 블록체인인 DGE는 자체 암호화폐인LBXC (LUX BIO EXCHANGE COIN)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렉스에 30일 상장한다고 26일 밝혔다. 
 
비트포렉스는 싱가포르 기반의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이며, 지난 7월과 8월에 글로벌 거래소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현재는 183가지의 암호화폐를 지원하고 있다.
 
LBXC는 블록체인과 줄기세포 치료 기술을 융합해 진단사업, 헬스케어, 뷰티케어를 목표로 추진된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특히 바이오 융합 플랫폼을 통해 미용관련 케어 서비스와 면역세포치료, 줄기세포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설명에 다르면 플래티넘 패키지 서비스(Platinum package service)는 줄기세포를 이용해 진료 및 치료, 검진, 보관을 포함하고 있으며, 국내 리젠메디컬그룹과 일본 줄기세포 분야 전문 병원 등과 파트너쉽을 맺고 상용화 서비스를 협력 중이다.  또, 줄기세포를 이용한 다양한 코스메틱 제품을 출시 중이며  현재 마스크팩 제품을 출시해 고급스러운 사용감과 효과에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LBXC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을 이끄는 바이오 헬스케어 프로젝트인 LBX는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기대된다”며, “특히 한국·중국·일본 등 3개국에서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관심이 모이고 있다"고 밝혔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