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특별관', '실험동물 위령제' 등 환경과 생명존중을 위한 행사 예정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제2회 비건페스타’가 오는 7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비건페스타는 환경과 동물복지를 생각하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기획된 행사로 식품, 의류, 화장품 등 다양한 비건 제품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비건 전문전시회로 관심 받고 있다. 

제2회 비건페스타는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필환경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을 위해 ‘친환경 특별관’ 참가업체를 모집 중에 있다. 친환경 농산물, 친환경 자동차, 친환경 생활용품, 리사이클링 및 업사이클링 제품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체육으로 뽑힌 ‘비욘드미트’, 채식애호가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요리에센스 연두’ 제품과 ‘뿌리채소로 깔끔 담백한 채소육수’를 판매하는 샘표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출품준비 중이다.

비건페스타 관계자는 “세계 비건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홍콩비건협회와 호주비건협회 등 공신력 있는 해외 기관들과 전시 참가를 논의하며, 향후 비건 산업 및 문화 활성화를 위해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2회 비건페스타에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강지원 변호사와 함께 하는 통곡물 섭취방법 및 비건 다이어트’, 채식을 실천하는 의사들의 모임인 ‘베지닥터’의 김진목 대표의 ‘내 몸을 살리는 건강밥상’, 이의철 사무국장의 ‘만성염증성 질환과 자연식물식 - 비염에서 아토피, 건선, 크론병까지’, 유영재 이사의 ‘치과질환과 비건식’ 등 비건 관련 강연이 진행된다. 지난 1회 비건페스타에서 큰 반응을 얻었던 반려동물, 비건 메이크업 관련 강연도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비건들을 위하여 ‘비건 제품 및 업체 추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인간을 위해 희생된 동물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실험동물 위령제’를 계획하고 있다.   

지난 ‘제1회 비건페스타’에는 다수의 언론기관과 주한대사관 관계자, 비건 산업에 관심이 있는 관련기업 MD의 방문 등 1만 47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비건이 떠오르는 산업임을 입증하였다. 이러한 결과에 힘입어 70%의 참가업체가 제2회 비건페스타에 재참가하였다.

주최사무국 관계자는 “비건페스타는 국내외 비건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며, 이번 2회 비건페스타에는 2만5,000여명 이상의 관람객뿐만 아니라 B2B 비즈니스 상담도 이루어질 것”이라고 한다.

7월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회 비건페스타는 5월17일(금)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기참가 업체에는 5%의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이와 함께 현장에서 5%의 참가비 환급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2회 비건페스타’ 참가신청은 비건페스타 홈페이지 또는 팩스와 이메일로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