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날씨에 봄철 레저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트래킹, 캠핑, 바이크 라이딩 등 다양한 레저활동 시 음악과 함께 하거나, 즐거운 순간들을 생생하게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다면 그 즐거움은 배가 될 것. 각 활동 시 함께 하기에 좋은 스피커나 캠코더 등 봄 레저활동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IT기기를 살펴보자.

 
트래킹족이 배낭에 맬 수 있는 스피커 로지텍 X100=로지텍 X100 모바일 스피커_오렌지 라이프스타일컷개나리, 진달래, 벚꽃 등 알록달록한 봄 꽃과 함께하는 봄 트래킹에 음악이 빠질 수는 없다. ‘로지텍 X100 모바일 스피커(Logitech X100 Mobile Speaker)’는 옆면 홈에 스트랩을 끼워 배낭에 매달 수 있으며, 162g의 가벼운 무게로 트래킹 시 편리한 휴대가 가능하다. 싱그러운 봄 풍경과 어울리는 산뜻한 4가지 컬러와 컴팩트한 디자인 또한 봄 트래킹에 딱 맞는 스타일. 손바닥에 올라가는 작은 사이즈이지만 깔끔하고 명료한 소리를 제공하는 ‘로지텍 X100’은 내장형 마이크를 갖추어 핸즈프리 통화도 가능해 트래킹을 같이 하는 사람들과 함께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다. 그린, 오렌지, 그레이, 옐로우 4컬러로 출시되는 이 스피커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통해 내장 리튬 이온 배터리를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최대 5시간 지속돼 배터리 걱정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캠핑족을 위한 방수방 기능한 재한 블루투스 스피커 UE 붐=UE BOOM 라이프스타일컷_여성모델스피커가 흙에 오염되고, 물에 닿을 수 있는 캠핑지에서도 방수 방오 기능을 가진 제품이라면 걱정 없이 신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360도 전 방향의 풍부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하는 UE 붐(UE BOOM)은 텐트 안에서는 물론, 사방이 뚫린 캠핑 장에서도 시원한 사운드를 퍼뜨려 줄 것. 이 제품은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로 휴대가 간편한 것은 물론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었으며, 특수 소재로 제작된 어쿠스틱 스킨은 방수, 방오 처리되어 산골짜기나 계곡 옆 캠핑장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블루, 화이트, 핑크, 블랙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된 UE 붐은 완충 시 최대 15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iOS 및 안드로이드 OS를 동시에 지원하는 UE 붐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2개의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어 스테레오 투 스테레오 모드 및 좌우 스테레오 모드를 통해 더욱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바이크족 여행의 모든 순간을 기록해줄 ‘소니 액션캠 AS100V’=소니_AS100V 이미지봄철 자전거 라이딩을 하면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 산악 바이킹을 하며 느끼는 스릴을 눈으로만 담는 것이 아니라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다면, 함께 라이딩한 사람들 또는 지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더욱 풍요로운 라이딩이 될 것이다. 헬멧이나 자전거에 카메라를 장착시켜 역동적인 움직임과 풍경을 담아낼 수 있는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HDR-AS100V'은 전문가급 영상 촬영과 더불어 와이파이(Wi-Fi), NFC(근거리무선통신), GPS 기능 및 방수∙방한∙방진∙방충 등 4대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액션캠 사용자들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안정적으로 담아낼 수 있도록 손떨림 보정 기능인 ‘뉴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가 탑재되었으며, 이 기능을 통해 자전거 라이딩에서 발생하는 흔들림을 효과적으로 보정하여 거친 라이딩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AS100V는 제품과 함께 기본으로 제공되는 손목 밴드 스타일의 라이브 뷰 리모트로 최대 5대의 액션캠을 무선 연결하여 동시에 조작할 수 있는데 라이브 뷰 리모트를 활용하면 액션캠을 헬멧이나 자전거에 부착하더라도 촬영 장면을 손목의 LCD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선으로 촬영, 정지, 설정 등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