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특강, 카네이션 만들기, 사이언스 매직 쇼 등, 풍성한 볼거리 기대

▲ 광양시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광양용강도서관에서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을 주제로 한 달간 ‘주제가 있는 독서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5월 3일부터 이틀간 ‘범죄, 어떻게 예방할 것인가’를 주제로 아동·여성·가족의 범죄에 대한 이해와 대응방법, 안전하고 행복한 가정과 사회를 만들기 위한 가족특강을 2회 운영한다.

아울러 성인 취미 강좌인 ‘소확행’ 프로그램으로 5월 2일 ‘카네이션 코사지 만들기’와 5. 28. ‘매화수를 이용한 페이셜 미스트 만들기’를 진행한다.

또 유아부터 성인 읽을 수 있는 책들을 전시한 ‘가족 책 북 큐레이션’ 가족에 관한 상황을 제시한 책 꾸러미 대출 이벤트 ‘럭키 Book 박스’ 독서감상문 제출자 선착순 10명에게 제공하는 ‘여행 파우치 세트 증정 이벤트’ 가족 소재의 도서를 읽은 후 퀴즈를 풀어보는 ‘알쏭달쏭 독서퀴즈’ 광양시가족지원센터와 함께하는 ‘가족사랑 사진 전시’ 등이 한 달간 운영된다.

특히 5월 26일 오후 2시에는 재미있는 과학을 주제로 한 ‘사이언스 매직 쇼’ 가족 친화 공연이 펼쳐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 참여 및 관련 정보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용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복덕 도서관운영과장은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5월에 가족도서관인 용강도서관에 많은 시민이 오셔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행복한 삶을 가꾸어 나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원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