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화성서부서
사진제공=화성서부서

[데일리그리드=신재철 기자] 화성서부경찰서(서장 김종식)는, 지난 27일 화성시 발안만세시장 일대에서 7개국 외국인 자율방범대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기초질서 확립 위한 합동 순찰 활동을 실시했다.

화성서부경찰서는 경찰 활동에 앞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마약사건 및 6월부터 강화되는 음주음전 처벌 규정 등을 소개하며 외국인 범죄 예방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이번 순찰에는 외국인 자율방범대를 적극 지원하고 있는 외사협력위원 두 분이 방범순찰에 함께 하면서 지역공동체 합동 순찰이라는 큰 의미를 더했다.

장진숙 위원(여,54세)은 “평소 외국인 인권 및 지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어 이번 활동에 참석하게 되었다며 타국에 와서 힘들게 일하면서도 열심히 봉사하는 외국인근로자들의 모습에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던 보람된 시간 이었다”라고 말했다.

네팔 국적의 디박 반자라(남,28)씨는 “그동안의 지원에 감사함을 전하고자 자국 전통 기념품을 준비했다며 외사협력위원님과 함께 순찰을 할 수 있어 그 어느 때 보다 의미 있는 순찰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종식 화성서부경찰서장은 “많은 외국인들이 방범순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고, 지역사회에서도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는 것에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지역 공동체 치안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신재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