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운전면허시험장에 일자리상황판 설치, 일자리추진 기관협업 앞장서

▲ 예산군, 일자리정보와 관광정보를 한눈에 시각화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예산군은 지난해 4월 군청민원실에 일자리상황판을 설치한데 이어 29일부터 예산운전면허시험장에 일자리상황판을 추가로 설치 운영한다.

이번에 설치된 일자리 상황판은 체계적인 일자리 상황관리를 통해 일자리창출 효과를 높이고 실시간으로 검색이 가능한 일자리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일자리현황 일자리창출 지역경제 예산군 문화관광 운전면허시험장 포토존 등 6개 서비스 항목으로 관내취업정보현황, 고용률, 예산군산업단지 현황, 소비자물가 등 20개의 객관적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에는 포토존 기능을 추가해 예당호출렁다리와 예산 10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이메일, 문자로 전송받을 수 있으며 이는 앞으로 운전면허시험장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군을 홍보하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일자리 정보 제공을 위해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적극 협력한 좋은 사례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일자리지원센터 개소를 앞두고 있어 기업과 군민에게 취업상담, 일자리정보제공, 구직자 동행면접 등 질 좋은 일자리 연계와 더불어 구인구직자 DB 구축, 청년기업탐방, 청년일자리사업 등 지역 일자리 창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인 구직을 희망하는 기업과 군민은 언제든지 예산군 취업정보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