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독서실 업계가 교육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학습 공간과 교육 컨텐츠가 결합된 O2O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전국 250여개의 지점을 운영 중인 프리미엄 독서실 ‘작심독서실’이 오는 5월부터, 해커스, 아모르이그잼, 윌비스, 단꿈자격증, 시원스쿨 등 총 5개 교육 업체의 최신 인강을 당사 회원들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강의와 동일한 구성의 상품을 독서실 회원들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함으로써, 일부 강의 또는 구(舊) 강의를 제공하거나, 독서실/스터디카페 내에서만 학습이 가능했던 기존 업계의 제한적인 서비스와는 차별화를 꾀했다는 설명이다.

작심독서실이 제공하는 콘텐츠로는 ‘해커스’의 토익 초중급 패키지, 토익 중고급 패키지, 토익 최상급 패키지, 토익스피킹 패키지, OPIC 패키지, MOS 패키지, 컴활1/2급 패키지, 일반 취업 패키지, 공기업 NCS패키지와 ‘아모르이그잼’의 9급 스페셜 패스, 7급 공무원 패스, 소방 스페셜 패스, 경찰 스페셜 패스, ‘단꿈자격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고급), ‘시원스쿨’의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회화, ‘윌비스’의 공무원 강의 컨텐츠 등이 있다.

작심독서실 측은 강의 구입에 부담을 느껴왔던 수험생 및 학부모라면,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교육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작심독서실 강남구 대표는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 회원들의 자기주도학습을 증진하고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심한 결과, 여러 교육 업체와의 컨텐츠 제휴를 성사시켜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 다수의 회원들이 취업 준비 및 자격증 취득에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는 현실 속에, 작심독서실·작심스터디카페가 비용과 시간 제약이 없는 자기계발의 장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덧붙여 “ 5월 이후에도 다양한 신규 업체와의 추가 제휴를 준비 중으로, 현재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교육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장의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해, 작심독서실·스터디카페 회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나갈 계획”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교육 컨텐츠는 작심독서실을 30일 이상 등록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