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물류 운송업계의 규모가 점차 확대 됨에 따라 지입차 일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전에는 동종 업계에 종사하며 오랜 운전 경력을 가진 중장년층의 관심이 대부분이었다면, 최근에는 나이대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연령대에서 지입차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다.

처음 지입차를 시작하고자 하는 이들은 대개 온라인을 통해 알음알음 정보를 수집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인터넷 상에는 부정확하거나 다소 과장된 정보가 섞여 있어, 관련 정보를 처음 접하는 이들의 입장에서는 판단력이 흐려질 수 밖에 없다.

사실 지입차 일은 대형운전면허와 화물운송사자격증만 있다면, 별다른 자격 요건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얼마든지 도전해 볼 수 있는 분야다. 하지만 정확하지 못한 막연한 내용의 관련 정보만 믿고 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에 쉽게 뛰어들었다가는 지입사기의 피해자가 될 수 있다. 반드시 정식 등록 업체인지 여부를 확인한 후, 정확한 계약 조건을 확인 후 지입차 일을 시작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위드통운은 관련 업계 경험이 풍부한 임직원으로 구성된 전문 지입회사로, 초보 지입차 차주에 대한 남다른 지원 제도로 소속 차주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업체다.

우선 지입차에 대한 문의를 위해 방문상담을 하는 이들을 위해 실제 월별 매출표를 공개해, 수입 내역은 물론 배차시스템에 대한 확인도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성수기와 비수기 시 매출 변화 확인은 물론, 배차정보 또한 모두 엿볼 수 있어 현실적인 지입차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고정지출을 고려한 순수입도 가늠해볼 수 있기 때문에, 계약에 앞서 보다 객관적인 판단을 내리는 것이 가능해진다.

많은 초보 지입 차주들이 우려하는 사항이 월별 매출이 이러저러한 변수에 의해 영향을 받을까 하는 것이다. 하지만 위드통운에서는 최저매출보장제도를 실시하고 있어, 물동량이 줄어들더라도 최소한의 매출을 보장 받을 수 있다. 또 이 사항은 계약서 상에 명시하고 있기에 문제없이 보장 받는 것이 가능하다.

위드통운에서는 정식 계약에 앞서 무료 선탑을 통해, 미리 업무를 체험해보고 계약을 결정할 수 있는 과정을 제공해주는 것은 물론, 전문 연수실장을 통한 운전 연수를 실시, 대형화물차 운행 노하우를 전수해주기 때문에, 처음 지입차 일을 시작하는 이들도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다.

위드통운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로 확인 가능한 것은 물론, 직접 방문상담을 통해서도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유튜브 및 네이버TV 채널을 통한 최신 지입 정보 제공도 꾸준히 하고 있어, 도움이 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