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러블리캣 백수민 대표
사진 = 러블리캣 백수민 대표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지속되는 경기 불황과 일자리 부족으로 경제 활성화가 우선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올들어 4월까지 물가상승률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0.5% 올라 1965년 통계작성 이래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지만, 체감 물가인 ‘장바구나 물가’는 고공행진 중이며 국제 유가 상승도 생활 물가 불안을 부추기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학생, 외벌이 가정은 물론, 본업이 있는 직장인들까지 부수적인 수입을 낼 수 있는 아르바이트나 부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재택부업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누구나 일할 수 있어 주부뿐만 아니라 학생, 직장인 모두 선호하고 있다. 실제로 한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전업주부, 직장인, 대학생, 실업자 9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90% 이상이 재택으로 알바를 할 수 있다면, 할 의향이 있다고 대답했다.

이러한 가운데 애드펌킨 재택부업으로 성공한 러블리캣 백수민 대표가 부업 성공 노하우를 공개하며 주목받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 운영으로 높은 매출과 함께 인정받는 멘토로 자리잡은 러블리캣 백수민 대표는 마케팅 회사에서 근무했던 경험이 도움됐다고 말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SNS마케팅 로직과 패널티를 분석하고 연구한 자료를 토대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러블리캣 백수민 대표
사진 = 러블리캣 백수민 대표

현재 러블리캣 백수민 대표는 이러한 노하우를 통해 후배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후배들에게 1:1 개인 피드백을 제공, 재가입 후배까지 고수익의 길로 성장시키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백수민 대표는 ‘캣팸탑스쿨’이라는 교육 카페를 운영하며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동영상도 직접 제작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답변을 통해 차별화된 멘토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

러블리캣 백수민 대표는 “애드펌킨을 시작하면서 여행을 다니며 일하는 자유로운 디지털 노마드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후배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며, 후배들 역시 나와 같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러블리캣 대표의 후배 후기는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