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수요일이자 어버이날인 오늘(8일)은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가 전국이 맑다가 낮부터 구름이 많겠다.

내일(9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아침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4시 현재 전국이 맑다고 밝혔다.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산지와 강원동해안에는 내일 오후까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20~35km/h(6~10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건조경보가 발효 중인 강원산지와 강원동해안,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그 밖의 대부분 중부지방과 일부 전남, 경상도, 제주도에는 실효습도가 25%(주의보 지역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특히, 내일 오후까지 강원산지와 동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화재 발생 시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오늘부터 내일 사이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35~50km/h(10~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3.0m로 높게 일겠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