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1 13:20 (수)
파수닷컴, AI∙클라우드 전문가 윤경구 개발본부장 영입
파수닷컴, AI∙클라우드 전문가 윤경구 개발본부장 영입
  • 장영신 기자
  • 승인 2019.05.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경구 개발본부장

[데일리그리드=장영신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티맥스 연구소장 출신인 윤경구 전무를 파수 데이터 보안 제품들의 개발을 총괄하는 개발본부장으로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

윤전무는 20여년동안 풍부한 연구개발 경험을 보유한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로, 티맥스소프트와 티맥스클라우드 연구소장을 역임하며 웹서버, 미들웨어, WAS, BPM, EAI, ESB, 클라우드 인프라 및 네트워크 등 주요 솔루션을 설계하고 연구개발(R&D) 분야를 총괄했다. 또한, 관제 전문 기업에서 AI의 핵심 기술인 심층 학습, 강화 학습을 연구하여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비정상 탐지 관제, 시계열 예측 분석 등에 적용한 바 있다. 윤전무는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수의 기술력 강화는 물론 신제품 개발 및 연구개발 등에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윤전무는 “최근 기업들은 지능적 데이터 분석을 위한 시스템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AI 기술을 활용하여 보안 관련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관심을 갖고 있다”고 언급하며, “그동안 꾸준히 진행해온 연구개발과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하여 파수의 데이터 솔루션들을 한층 고도화 시킬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파수닷컴은 딥러닝 등 AI 기술확보와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해 많은 공을 들이고 있으며, 특히 이번에 해당 분야 전문가인 개발본부장을 새롭게 영입함으로써 관련 분야에서 큰 발전이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언급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