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원 회장, "피해 이재민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도록 기원"

농협중앙회는 8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범농협에서 모금한 성금 5억원을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를 통해 최문순 강원도지사에 전달했다.
농협중앙회는 8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범농협에서 모금한 성금 5억원을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를 통해 최문순 강원도지사에 전달했다.

[데일리그리드=강성덕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8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범농협에서 모금한 성금 5억원을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를 통해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 농협금융지주 및 전국의 지역 농·축협과 NH투자증권 등 범농협 전 계열사가 참여해 자발적인 임직원 성금 등을 모금한 것이다.

김병원 회장은 "범농협에서 모금한 성금이 강원도 산불 피해로 삶의 터전을 한 순간에 잃은 농업인 등 이재민들이 일상생활로 신속히 복귀할 수 있는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되기를 희망한다"며 "아울러 갑작스러운 재해로 삶의 터전이 무너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지역 농업인과 이재민들이 하루 빨리 복구가 이뤄져 다시금 일상으로 돌아가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성금모금에 참여한 범농협 임직원에게 감사함을 함께 전했다.

한편, 농협중앙회는 '범농협 사회공헌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농협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동반자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범농협 사회공헌활동을 시기별, 계절별로 월별 테마 및 중점사업을 선정해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5월에는 가족과 이웃사랑을 테마로 하여 전국에서 약 2,000여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어린이날 및 어버이날 관련 봉사활동과 강원도 산불 피해 관련 봉사활동 등 전국적으로 5월 테마와 관련된 사회공헌활동을 500회 이상 실시할 계획이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