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는 코스콤 (이종규)의 선물옵션정보분배시스템을 ‘썬파이어 4900 서버’와 ‘썬가디언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축 했다고 밝혔다.

코스콤에서 새로 구축해 가동에 들어 간 선물옵션정보분배시스템은 선물, 옵션 시장에서 발생하는 주문 및 체결 데이터를 KRX 선물옵션매매체결시스템으로부터 실시간으로 수신, 증권ž선물 회사를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하는 시스템이다.

때문에 코스콤은 업무의 특성 상 무정지 업무 시스템으로 구축을 요구했다.

한국썬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존에는 시스템 구성 요소에 고장이 발생 해도 시스템은 계속 그 기능을 실행하도록 하는 무정지(Fault Tolerant) 방식으로 운영 되던 시스템을, 구축된 서버들이 각기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다가 장애가 생길 경우 하나의 서버가 두 가지 일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동기-동기(Active-Active) 방식을 구현하게 함으로써 업무 요건을 충족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클러스터와 메세지 지향 미들웨어(MOM: Message Oriented Middleware)의 장점을 결합한 썬가디언 솔루션을 이용해 장애 발생 시 업무 전환 시간을 최소화 해서 중단 없는 업무 연속성을 확보 하게 되었으며, 안정적인 선물, 옵션 시세 분배 업무가 가능하게 되어 투자자에게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한국썬의 유원식 사장은 “솔라리스와 썬가디언은 오픈 플랫폼에서 무정지 시스템의 요건을 유일하게 충족시키는 솔루션으로 365일, 24시간내내 멈춤 없이 서버를 구동해야 하는 미션 크리티컬 한 업무에 최적인 솔루션”이라며 “이번 코스콤 선물옵션 업무 구축을 계기로 더 많은 증권사 등 금융권 영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