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5 07:20 (토)
바움필라테스 "국내생산 스틸스프링의 탄성 이용한 필라테스 운동효과에 초점"
바움필라테스 "국내생산 스틸스프링의 탄성 이용한 필라테스 운동효과에 초점"
  • 조남욱 기자
  • 승인 2019.05.0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현대인은 건강을 위한 시간을 많이 투자한다. 다양한 운동 중 체형의 불균형과 몸매교정에 효과적인 필라테스가 대중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필라테스운동의 가장 핵심은 필라테스 기구에 있다. 그 중 최고의 포인트는 필라테스 기구의 주요 핵심인 국내생산스프링에 따라 운동의 효과가 달라진다. 

필라테스의 기본은 스프링의 저항을 이용하여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통한 운동이며 중심이 된다. 단축성수축(CONCETRIC)은 코어와 가까워지면서 짧아지는 수축이며 근섬유, 근력의 증대와 근지구력을 결정짓는다. 신장성수축(ECCENTRIC)은 근육이 늘어나는 수축이며 근섬유의 길이가 길어지는 수축상태를 말한다. 

기구필라테스는 단축성수축과 신장성수축의 동시운동이며, 한가지 성질의 수축만을 하였을 때 운동부상을 초래하므로 동시수축운동이 가능한 스텐스프링 기구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질 높은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저렴한 중국산의 사용으로 운동 시 필라테스기구 내 미세하게 떨어진 금속가루가 피부와 호흡기를 통해 흡수되는 경우가 있다. 이에 바움필라테스는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직접 연구하여 한국인 근력량과 운동에 맞추어 필라테스기구스프링을 설계 제작하였다고 전했다.

업체 관계자는 “바움필라테스 내에서 부드러운 탄성력과 강도, 훌륭한 내구성을 가진 국내생산 스프링을 경험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