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경기도의회
사진제공=경기도의회

[데일리그리드=신재철 기자]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5월 8일(수) “제47회 어버이날 기념식”에 참석하여,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안 부의장은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미덕을 기리기 위해, 1973년 어버이날이 제정되었으며 국가와 지방정부는 어르신의 노후가 행복할 수 있게 힘쓰고 있다.”고 말하고

“임시정부 100주년을 맞이하여 이 나라를 일으켜 세우고, 대한민국을 경제강국으로 견인한 가장 큰 공로자는 우리 어르신들이다.”면서 감사를 표했다.

또한 “대한민국은 G20 회원국이 되고, 국민소득 3만달러의 경제선진국이 되었는데, 정작 우리는 대한민국의 디딤돌이 되어주신 어르신들께 소외감을 드리며 살고 있는게 아닌지 되돌아 보게 된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안 부의장은 “주자 10회훈 중에도 不孝父母 死後悔(불효부모 사후회)가 으뜸이니, 부모님 살아 계실 때 효도하지 아니하면 돌아가신 후에 반드시 후회한다는 뜻으로 부모님 살아계실 때 효도를 다해야 한다.”면서,

“평소에 마음에만 담아두고 부모님께 사랑을 표현하지 못했다면 지금, 바로 전화드리고 한 통의 손 편지도 전해보자.”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김열경 대한노인회 수원시 영통구지회장, 경기도의회 김봉균, 김은주, 김강식, 김직란 의원을 비롯해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신재철 기자 | shinpress76@hanmail.net

신재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