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기상청
사진= 기상청

[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목요일인 오늘(9일)과 내일(10일)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다.

아침 기온은 평년(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19~25도)보다 조금 높겠다.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산지와 강원동해안에는 오늘 오후(18시)까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20~35km/h(6~10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한편, 강풍경보가 발효 중인 양양공항에서는 강풍으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한다.

건조경보가 발효 중인 강원산지와 강원동해안,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그 밖의 대부분 중부지방과 경북, 일부 전라도와 경남, 제주도에는 실효습도가 25%(주의보 지역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지역도 차차 건조해지겠다.

특히, 오늘 오후까지 강원산지와 동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화재 발생 시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모레까지 서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35~50km/h(10~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3.0m로 높게 일겠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