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근한 MC와 다양한 상식문제 풀며 지식도 쌓고 학습 흥미도 높여

사진 = 교원그룹, 'LIVE 퀴즈 쇼' 화면 캡쳐
사진 =  'LIVE 퀴즈 쇼' 화면 캡쳐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스마트 빨간펜이 회원 대상으로 윌 1회 실시간 진행하는 오픈채팅 퀴즈 쇼인 ’스마트 빨간펜 LIVE 퀴즈 쇼’(이하 LIVE 퀴즈 쇼)를 최근 론칭했다. LIVE 퀴즈 쇼는 퀴즈와 교육이 만나 회원과 직접 소통하는 새로운 학습 서비스로, 자사의 회원들에게 즐거운 학습 경험을 선사하는 한편 소통의 창구를 넓히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LIVE 퀴즈 쇼는 매월 1회, 마지막 목요일에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쌍방향 퀴즈 쇼다. 회원들은 상식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문제를 풀고, 동시에 접속한 친구들과 실시간 댓글을 통해 소통하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지난 3월 첫 방송 이후 2회 만에 누적 참여자 수 2만 4천 명을 돌파했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회원들과의 즐거운 소통을 위해 퀴즈를 진행하는 MC들도 특별한 콘셉트를 선보인다. 저학년 대상으로 친근함을 강조한 MC ‘큐깨비’는 퀴즈를 좋아하는 귀여운 도깨비라는 뜻으로 발랄한 매력으로 회원들에게 다가간다. 고학년 MC ‘QJ킹’은 퀴즈자키(Quiz+Jockey)의 줄임말로, 첫 방송부터 곤룡포를 입고 등장하는 재미있는 콘셉트로 회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퀴즈는 고학년과 저학년으로 나뉘어 학년별 난이도에 맞추어 출제된다. 다양한 영역의 상식 문제를 다루며 실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퀴즈 쇼 전에 모니터링을 하는 등 난이도를 알맞게 조절하고 있다. 또한 매일 스마트 빨간펜 APP에 접속 시 제공되는 ‘데일리 팝 퀴즈’를 통해 하트를 모으면 LIVE 퀴즈 쇼에서 퀴즈를 틀려도 부활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받도록 구성하여 학습 동기를 더욱 높였다. 이를 통해 상식을 높이면서, 매일 규칙적으로 학습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스마트 빨간펜 LIVE 퀴즈 쇼’는 회원들에게 가깝게 다가가는 한편, 즐거운 학습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선보이는 스마트 빨간펜만의 새로운 ‘소통의 창구’”라며 ”앞으로도 회원들이 퀴즈 쇼를 통해 딱딱한 학습이 아닌 재미와 소통이 가득한 즐거운 학습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LIVE 퀴즈 쇼는 만점자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LIVE 퀴즈 쇼 인증샷 찍기’,스마트 빨간펜 회원들의 선호도를 알아보는 ‘일심동펜 문제 출제 이벤트’ 등 매달 새롭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